본문 바로가기

공부, 자격증, 독서

미국간호사 준비하기, 엔클렉스 시험 준비

안녕하세요.

미국간호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 많을 거란 생각에 엔클렉스 시험 공부했던 방법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선 시험 준비를 하기전 응시원서부터 접수하시는 것이 좋아요. 서류 심사 과정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서류부터 접수하시고 시험준비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많은 분들이 그러하시겠지만 저 역시 서류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류를 접수하였습니다.

 

공부방법은 크게

1. 사운더스 정독

2. 기출문제 풀이

3. UWORLD 문제풀기

이 3가지 방법으로 공부했습니다.

 

인강은 이화엔클렉스 이용하였구요.

 

 

미국간호사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이책으로 공부하시죠?

저는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두꺼운 책을 분철했어요.

 

 

 

이런식으로 중간중간 인강 들으며 필기도 하고, 나름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사운더스 3번 정도 본 뒤, 기출 인강 들었어요.

 

이화엔클렉스 기출인강은 강추!! 입니다.

기출 강의 꼭 들으세요. 문제가 많이 비슷하게 출제되었던 것 같아요.

 

기출공부가 어느 정도 되셨다면 틈틈이 문제풀이 실전연습을 위해 유월드로 문제풀이 했습니다.

유월드는 모바일로도 문제풀이가 가능해서 버스타고 이동하는 시간, 기다리는 시간, 등등 틈이 날때마다 한문제든 두문제든 연습했어요.

 

1년이 조금 넘는 시간동안 공부한 결과,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저는 멀티플 초이스 문제가 가장 어렵게 느껴졌어요.

미국에서는 우리나라와 달리 정답이 몇 개인지 알려주지 않으니까요;;

멀티플 문제가 애매하다.. 싶으면 정답을 3개 이상 찍고 넘어갔어요. 유월드 문제풀이 경험상 멀티플 정답은 3개 이상인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문제 푸시다 중간중간 힘들다 싶으면 쉬어도 되니 중지하시고 조금 휴식하고 들어오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 것 같아요.

 

혹시나 1년 이상의 준비기간이 없으시다면, 저는 사운더스 총론은 생략 후

1. 기출문제 풀이 강의

2. UWORLD 문제 풀기

이 두가지 방법을 추천드려요.

정리 인강, 리핀콧 문제 풀이 등은 솔직히 듣지않아도 큰 상관은 없는 것 같아요. 핵심은 기출입니다!!

 

미국간호사 준비하시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답변 드릴께요.

모두들 합격을 위해 힘내세요!!